오전에는 1-12, 13까지는 듣고, 13이 길어서 점심이후에 이어서 17까지는 들으려하고 저녁시간이후에는 마저 다 듣는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내일부터 과제를 할 수 있게 만들려고 합니다.
수업을 듣는 와중 12강에서 mysql rds와 연결을 하려는데 오류가 생겨 이것저것 찾아보다 권한이 주어지지않았다는 오류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어떻게 하나 싶어 고민하다가 혹시 비밀번호가 잘못되었나 싶어 다시 수정을 해보니 되지않았습니다.
하지만 알고보니 비밀번호에 특수문자가 섞여있었고 다시 작성을 하니 잘 연결 되었습니다.
수업을 진행하는데 1-13강의인 객체지향 수업에서 typescript를 사용하시는데 어떻게 설정을 하고 사용하는지는 안나와서 설정을 하지못해 오류가 계속나와 직접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습니다.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간단히 정의하면 오버로딩(overloading)은 새로운 메소드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버라이딩(overriding)은 상속받은 기존의 메소드를 재정의하는 것입니다.
SOLID
S : Sigle Responsibility Principle ( 단일 책임의 원칙 )
O : Open-Closed Principle ( 개방-폐쇄 원칙 )
L :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리스코프 치환 원칙 )
I :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D :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의존성 역전 원칙 )
SOLID 원칙이란 객체 지향 설계 5원칙을 나타냅니다.
단일 책임의 원칙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SRP)
- 하나의 객체는 단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
개방-폐쇄 원칙 (Open-Closed Principle, OCP)
- 소프트웨어 엔티티 또는 개체(클래스, 모듈, 함수 등)는 확장에는 열려 있으나 변경에는 닫혀 있어야 한다.
리스코프 치환 원칙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LSP)
-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한다.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ISP)
- 특정 클라이언트를 위한 인터페이스 여러 개가 범용 인터페이스 하나보다 낫다.
의존성 역전 원칙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DIP)
- 프로그래머는 추상화에 의존해야지, 구체화에 의존하면 안된다.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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